우크라이나의 전설 안드레이 쉐브첸코

일반적으로 Sheva로 알려진 Andriy Mykolayovych Shevchenko는 우크라이나 출신의 전직 프로 축구 선수이자 현 축구 감독입니다. 1976년 9월 29일 우크라이나 SSR의 Dvirkivshchyna에서 태어난 Shevchenko는 뛰어난 재능, 끈질긴 결단력, 거의 20년에 걸친 경력으로 인해 축구계에 지울 수 없는 족적을 남겼습니다. 포워드로서 Shevchenko는 다작의 골 득점, 정확한 슈팅, 공 안팎에서 지능적인 움직임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축구 경력은 Dynamo Kyiv, AC Milan, Chelsea 및 우크라이나 대표팀을 포함한 수많은 클럽을 포함합니다.

초기 생애와 시작

Andriy Shevchenko의 축구에 대한 열정은 어릴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고향에서 그는 종종 마을의 다른 아이들과 놀았고 그의 기술과 재능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9세에 셰브첸코는 디나모 키예프 유소년 아카데미에 입단하여 뛰어난 재능을 발휘했고 특유의 득점 본능을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근무하는 동안 Shevchenko는 수많은 청소년 토너먼트에서 우승했으며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유망한 젊은 재능 중 하나로 간주되었습니다.

디나모 키예프

Shevchenko의 프로 축구 경력은 1994년 18세의 Dynamo Kyiv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Dnipro Dnipropetrovsk와의 첫 리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음 5시즌 동안 Shevchenko는 Dynamo Kyiv가 5년 연속 우크라이나 프리미어 리그 우승과 3개의 우크라이나 컵 우승을 도왔습니다. 그는 또한 1997년과 1999년에 우크라이나 올해의 축구 선수상을 포함하여 개인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Dynamo Kyiv에서 Shevchenko의 시간은 팀이 유럽 대회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두는 것을 보았습니다. 특히 1998-99 시즌에 UEFA 챔피언스 리그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 캠페인 기간 동안 Shevchenko는 Camp Nou에서 스페인 거인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기억에 남는 해트트릭을 포함하여 총 8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공연은 주요 유럽 클럽의 관심을 끌었고 1999년 여름 이탈리아 측 AC 밀란은 당시 기록적인 이적료인 2,500만 달러에 셰브첸코의 서비스를 확보했습니다.

AC 밀란

1999년 안드리 솁첸코가 AC 밀란에 입단한 것은 선수와 구단 모두에게 매우 성공적인 시기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였습니다. 데뷔 시즌에 Shevchenko는 리그 24골을 기록하여 Capocannoniere(세리에 A 득점왕) 상을 수상하고 세리에 A 올해의 외국인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목표는 AC 밀란이 1999년 이후 첫 스쿠데토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 Shevchenko는 Filippo Inzaghi, Rui Costa 및 Kaka와 같은 강력한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유럽에서 가장 두려운 스트라이커 중 한 명이되었습니다. AC 밀란에서 근무하는 동안 Shevchenko는 모든 대회에서 296경기에 출전하여 총 175골을 기록했습니다. 그의 업적에는 2004년 세리에 A 우승, 2003년 코파 이탈리아 우승, 2004년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우승이 포함됩니다.

Shevchenko의 AC 밀란에서의 최고의 순간은 2002-03 UEFA 챔피언스 리그 캠페인에서였습니다. 그는 유벤투스와의 결승전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밀란의 여섯 번째 유러피언 컵을 확보했습니다. 2004년 Shevchenko는 Ballon d’Or를 수상하여 영예로운 상을 수상한 최초의 우크라이나 선수가 되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첼시로의 잘못된 선택

첼시, 당시 영국 기록 이적료 3000만 파운드에 합류. 첼시로의 그의 이적은 많은 기대를 받았고 우크라이나 슈퍼스타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그의 골 득점 위업을 재현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았습니다.

그러나 첼시에서의 Shevchenko의 시간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영국 경기의 신체적 특성과 속도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으며 종종 선발 라인업에 들락날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hevchenko는 FA 컵 8 강전에서 Tottenham Hotspur를 상대로 기억에 남는 스트라이크를 포함하여 클럽의 중요한 골을 기록했습니다.

첼시에서의 두 시즌 동안 셰브첸코는 77경기에 출전해 22골을 기록했는데, 이는 AC 밀란에서의 그의 다작 폼과는 거리가 멀다. 그의 개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Shevchenko는 2006-07 FA 컵, 2006-07 풋볼 리그 컵, 2006 FA 커뮤니티 실드를 포함하여 클럽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AC 밀란과 디나모 키예프로의 복귀

2008년 8월, Shevchenko는 이전 형태를 되찾기를 희망하며 AC 밀란으로 다시 임대 이적했습니다. 그러나 Rossoneri로의 그의 복귀는 부상과 형태 부족으로 손상되어 26 경기에서 단 2 골을 기록하며 실망스러운 시즌을 보냈습니다.

2009년 셰브첸코는 디나모 키예프로 돌아와 선수 생활의 마지막 해를 보냈습니다. 그는 더 이상 예전처럼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아니었지만, 셰브첸코는 2009년과 2015년 우크라이나 프리미어 리그 우승과 2014 우크라이나 컵 우승을 통해 여전히 팀의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국가대표 경력

Andriy Shevchenko는 19세의 나이로 1995년에 데뷔하여 우크라이나 대표팀에서 성공적인 국제적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의 국제적 경력 동안 Shevchenko는 111경기에 출전하여 48골을 득점하여 우크라이나 역대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

셰브첸코가 우크라이나 유니폼을 입고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2006년 FIFA 월드컵 기간이었습니다. 사상 첫 월드컵 출전에서 우크라이나는 토너먼트에서 셰브첸코가 2골을 넣으며 8강에 진출했습니다. 그의 리더십과 경험은 팀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은퇴 후 경력 및 개인 생활

2012년 프로 축구에서 은퇴한 셰브첸코는 코칭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에는 우크라이나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다. 그의 지도 아래 우크라이나는 2020 UEFA 유럽 선수권 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얻었고, 그곳에서 그들은 잉글랜드에 의해 탈락하기 전에 8강에 진출했습니다.

경기장 밖에서 Andriy Shevchenko는 미국 모델 Kristen Pazik과 결혼하여 4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우크라이나의 불우한 어린이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자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2년 셰브첸코는 축구 선수로서 그리고 공인으로서 국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크라이나의 영예인 현명한 야로슬라프 왕자 훈장을 받았습니다.

레전드 쉐브첸코의 유산

Andriy Shevchenko의 경력은 수많은 개인 및 팀 성과로 표시됩니다. 그의 세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 중 한 명인 Shevchenko의 이름은 축구 역사의 연대기에 새겨져 있습니다. 그의 기술, 끈기, 스포츠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은 그가 대표했던 클럽과 국가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Shevchenko는 단순한 축구 선수 이상입니다. 그는 국가적 아이콘이자 희망과 영감의 상징입니다. 세계 무대에서의 그의 성공은 수많은 우크라이나 젊은이들이 축구와 그 이상에서 그들의 꿈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