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팅엄 포레스트의 전설적인 인물들

노팅엄 포레스트(Nottingham Forest)는 영국 노팅엄을 연고로 하는 프로 축구 클럽으로, 구단에서 뛰었던 전설적인 선수들의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Brian Clough, Stuart Pearce 및 Roy Keane을 포함하여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Nottingham Forest 선수를 살펴보겠습니다.

브라이언 클러프(Brian Clough)

브라이언 클러프는 1979년과 1980년에 노팅엄 포레스트를 유러피언컵 2연패로 이끈 전설적인 영국 축구 감독입니다. Brian Clough는 1935년 3월 21일 영국 미들즈브러에서 태어난 전설적인 영국 축구 감독이었습니다. 그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Nottingham Forest와 Derby County에서의 성공으로 유명합니다.

Clough는 Sunderland와 Hartlepools United로 이동하기 전에 Middlesbrough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게임에서 자신의 흔적을 남긴 것은 감독으로서였습니다. 그는 1967년 더비 카운티로 옮기기 전에 Hartlepools United에서 감독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더비에서 클러프는 1972년 퍼스트 디비전 타이틀을 획득하고 1973년 유러피언 컵 준결승에 진출한 팀을 구성했습니다.

1975년, 클러프는 고군분투하는 2부리그 팀인 노팅엄 포레스트의 감독직을 맡았다. 그는 재빨리 팀의 운명을 바꿔 담당 첫 시즌에 팀을 승격으로 이끌었습니다. 그 후 그는 1978년에 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1979년과 1980년에 2년 연속 유러피언 컵을 우승했습니다.

Clough는 솔직한 성격과 선수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대리 Peter Taylor와의 긴밀한 관계로도 유명했습니다. Clough는 1993년 경영진에서 은퇴하고 2004년 9월 20일 6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 중 한 명으로 기억되며 그의 유산은 여전히 ​​팬들의 존경을 받는 Nottingham Forest에 남아 있습니다.


스튜어트 피어스(Stuart Pearce)

“싸이코”라고도 알려진 스튜어트 피어스는 1962년 4월 24일 런던 해머스미스에서 태어난 전 영국 축구 선수입니다. 그는 동세대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거친 태클과 경기장에서의 맹렬한 결단력으로 유명합니다. Pearce는 Wealdstone에서 경력을 시작한 후 Coventry City로 이적한 다음 1985년 Nottingham Forest로 이적했습니다. 그는 빠르게 Forest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으며 강력한 왼발과 프리킥으로 득점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Pearce는 12년 동안 Nottingham Forest에서 뛰었으며 클럽에서 500회 이상 출전했습니다. 그는 팀이 2번의 리그 컵 우승과 1988년 유러피언 컵 준결승에 진출하도록 도왔습니다. 그는 또한 잉글랜드 대표팀의 정규 멤버로 78경기에 출전하여 5골을 기록했습니다. 노팅엄 포레스트를 떠난 후 피어스는 뉴캐슬 유나이티드,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었습니다. 그는 2002년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감독이 되어 노팅엄 포레스트, 맨체스터 시티, 잉글랜드 U-21 팀을 맡았습니다.

Pearce는 Nottingham Forest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선수 중 한 명으로 기억되며 클럽 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인물입니다. 그의 강인한 태클과 경기장에서 절대 죽지 않는 태도는 그를 “싸이코”라는 별명을 얻었고 그를 라이벌들 사이에서 두려운 상대로 만들었습니다.


로이 킨(Roy Keane)

로이 킨은 1990년대 초 노팅엄 포레스트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뛰었던 전 아일랜드 축구 선수입니다. 그는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과 리더십 자질로 유명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선수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존 로버트슨(John Robertson)

존 로버트슨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노팅엄 포레스트에서 좌익수로 뛰었던 전직 스코틀랜드 축구 선수입니다. 그는 클럽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브라이언 클러프 휘하에서 팀이 2년 연속 유러피언 컵 우승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피터 실턴 (Peter Shilton)

Peter Shilton은 1949년 9월 18일 영국 레스터에서 태어난 전 영국 축구 선수입니다. 그는 역대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장수와 일관성으로 유명합니다. Shilton은 Leicester City에서 경력을 시작했으며 영국 최고의 젊은 골키퍼 중 한 명으로 빠르게 자리 매김했습니다. 그는 팀이 1971년 2부 리그 우승과 1972년 리그 컵 우승을 도왔습니다.

1977년 Shilton은 Nottingham Forest로 이사하여 7년 동안 뛰었고 팀이 2개의 유러피언 컵과 1개의 리그 컵 우승을 도왔습니다. 그런 다음 사우샘프턴으로 이적하여 8년 동안 뛰었고 1984년 팀이 FA컵 결승에 진출하도록 도왔습니다.

Shilton은 또한 1970년에서 1990년 사이에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125번 출전하여 성공적인 국제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는 잉글랜드에서 세 번의 월드컵에 출전했으며 여전히 잉글랜드 대표팀 역사상 최다 출전 선수입니다. 은퇴 후 Shilton은 계속해서 감독이되어 영국 축구의 하위 리그에서 여러 팀과 함께 일했습니다. 그는 역대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으로 기억되며 레스터 시티, 노팅엄 포레스트, 잉글랜드 대표팀 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인물입니다.

결론적으로 노팅엄 포레스트는 구단에서 뛰었던 레전드들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Brian Clough에서 Stuart Pearce에 이르기까지 이 선수들은 Nottingham Forest를 영국 축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클럽 중 하나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Leave a Comment